5 ESSENTIAL ELEMENTS FOR 선릉

5 Essential Elements For 선릉

5 Essential Elements For 선릉

Blog Article

뒤쪽에 화장실과 흡연실이 있습니다. 흡연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곳이네요!

"나는 본래 대마도 사람으로 도주 평의지에게 소속되어 포수(砲手)가 되었는데 도주가 매 사냥을 나갔을 때 수행하였다가 마침 명령을 어긴 잘못이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득죄하게 되어 사코 촌(佐古村)에 쫓겨나 감옥에 갇힌 죄수가 되었는데, 평경직(平景直)이 나의 건장함을 애석하게 여겨 몰래 식량을 갖다 주었으므로 살 수가 있었습니다.

해설사가 설명해주는 시간도 있으니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피 참조하시면 됩니다. (친절한 이작가~ ^^)

네이버 여행 서비스를 이용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산군묘는 북한산우이역 근처에 있다. 또한 폐출된 왕이기 때문에 능이 아닌 묘로 지정되어있다. 조선 세종의 영릉은 정식 능호인 "영릉"이 아니라 비정식 명칭인 "세종대왕릉"이라는 이름을 써서 세종대왕릉역으로 지어졌고, 수로왕릉역 역시 똑같은 이유로 정식 능호가 쓰인 역명이 아니다.(애시당초 이쪽은 정식 능호가 불명이다.) 공릉역은 아예 왕릉과는 관계없는 역명이다.

그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핫하고 숨은 선릉역 맛집에 대해서 한 번 구경해 볼까요?

업적

이 위키백과에서 언어 링크는 문서 제목 건너편의 문서 최상단에 있습니다.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강남에서 큰 부지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혹자들은 강남의 집값을 잡기 위해 선정릉을 이장하고 주택지를 조성하자고 하지만, 서울어린이대공원이나 용산공원의 사례를 봤을 때, 선정릉이 이장을 해도 국유지를 웬만하면 공원으로 조성하지, 주택지로 조성하지는 않는 편이다.

야사에서는 문정왕후가 죽은 뒤, 문정왕후의 무덤을 정릉으로 정했는데, 마침 한강에 큰 물이 들어 정릉이 잠겼다.

이후 순조 때와 고종 때 무덤에 왕릉 표석(表石)을 세우고 산지기를 두어 관리했지만, 여러 차례 도굴당한 것으로 보인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선릉오피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당시 침수가 되면 정자각 앞에 배가 떠나닐 정도였다고 한다. 침수가 잦자 다시 묏자리를 옮기려고 하였으나 "거듭해서 묏자리를 옮기는 것은 불가하다"는 이유로 상소가 쏟아져서 중단되었을 정도로 당시에도 그런 이야기는 별로 먹히지도 않았다. 풍수지리가 맞건 틀리건 생전에 그만큼 문정왕후가 아들을 죽도록 들볶아 댔던 탓도 크다.

Report this page